환원된 티타니아의 제조방법, 상기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환원된 티타니아, 및 상기 환원된 티타니아를 포함하는 광 하베스터

A METHOD FOR PREPARING REDUCED TITANIA, REDUCED TITANIA PREPARED BY THE SAME METHOD, AND A LIGHT HARVESTER COMPRISING THE REDUCED TITANIA

본 발명은 티타니아(TiO2) 및 금속을 혼합하여 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단계 1); 및 상기 혼합물을 열처리하여 환원된 티타니아(TiO2-x)를 제조하는 단계(단계 2);를 포함하고, 상기 환원된 티타니아(TiO2-x)는 입방구조 대칭성을 갖는 것인 환원된 티타니아(TiO2-x)의 제조방법(상기 식에서 x는 0.1 내지 2인 유리수임)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환원된 티타니아(TiO2-x)는 입방 구조 대칭성을 갖는 신규한 고 다공성 구조를 가짐으로써 자외선뿐만 아니라 가시광 영역에서 빛 흡수가 증가한 광 하베스팅 소재이다. 또한, 상기 환원된 티타니아(TiO2-x)를 포함하는 광 하베스터는 고 다공성을 보이며, 전기전도성이 크게 향상된 신규한 입방 구조 TiO로 구성된 고 산소-결핍 환원된 티타니아를 포함하며, 1 SUN(1,000 W/m2)의 태양광 조사 조건 하에서 태양광의 물 증발 효율을 향상시켜, 최대 40% 내지 70%의 현저히 높은 물 증발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