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계 브레이크 및 이의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주차제동 완료 여부를 손쉽게 판단할 수 있으면서도 주차제동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기기계 브레이크 및 이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차륜과 함께 회전되는 디스크를 제동하기 위한 구동력을 제공하는 메인모터를 포함하는 메인제동유닛; 그리고, 상기 메인제동유닛과 연결되어 주차제동을 수행하는 주차제동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주차제동유닛은 상기 메인모터에 의하여 회전되는 회전기어와 기어결합되는 주차제동기어와, 상기 주차제동기어와 결합되어 함께 회전하는 래칫부재와, 상기 래칫부재와 선택적으로 결합되어 상기 주차제동기어의 회전을 구속하거나 상기 주차제동기어의 회전구속을 해제시키는 스토퍼부재와, 상기 스토퍼부재를 직선이동시키기 위한 이동로드 및 상기 이동로드의 위치를 검출하기 위한 포텐셔미터를 갖는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전기기계 브레이크 및 이의 제어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