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훈
Lee, SeonghunDivision of Mobility Technology
학력
- 1998 ~ 2000경북대학교 박사
- 1996 ~ 1998경북대학교 석사
- 1992 ~ 1996경북대학교 학사
경력
- 2002 ~ 2005국방과학연구소 전차체계부 / 책임연구원
- 1999 ~ 2002대우통신 기술연구소 / 주임연구원
- 1998 ~ 1999금오공과대학교 / 강사
- 1998 ~ 1999구미1대학 / 강사
- 1998 ~ 1998경도대학 / 강사
수상실적
- 2024시장표창
- 2017기타표창
- 2015장관표창
- 2008공로상
- "AUTOSAR 소프트웨어 기능안전 메커니즘 설계 사례연구: Shift-by-Wire 시스템", 금대현. (2021-12). AUTOSAR 소프트웨어 기능안전 메커니즘 설계 사례연구: Shift-by-Wire 시스템. 대한임베디드공학회논문지, 16(6), 267–276. doi: 10.14372/IEMEK.2021.16.6.267
- "Control System Design for Electromechanical Brake System Using Novel Clamping Force Model and Estimator", Li, Yijun. (2021-09). Control System Design for Electromechanical Brake System Using Novel Clamping Force Model and Estimator. doi: 10.1109/TVT.2021.3095900
- "A study on AUTOSAR RTE and BSW test method", Kum, Daehyun. (2020-11). A study on AUTOSAR RTE and BSW test method. doi: 10.7467/KSAE.2020.28.11.827
- "CNN-Based Adaptive Source Node Identifier for Controller Area Network (CAN)", Jeong, Woojin. (2020-11). CNN-Based Adaptive Source Node Identifier for Controller Area Network (CAN).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69(11), 13916–13920. doi: 10.1109/TVT.2020.3016352
- "Design of a Coupling/decoupling Mechanism of End Effector for a First Aid Robot’s Injection Function", Park, Taesang. (2019-10). Design of a Coupling/decoupling Mechanism of End Effector for a First Aid Robot’s Injection Func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17(10), 2574–2585. doi: 10.1007/s12555-018-0259-7
- "Hybrid Genetic Algorithm and Kalman Filter Approach to Estimate the Clamping Force of Electro-Mechanical Brake", Bae, Jun Hyung. (2017-12-04). Hybrid Genetic Algorithm and Kalman Filter Approach to Estimate the Clamping Force of Electro-Mechanical Brake. ICEMTS 2017, 23–28.
- "페달 시뮬레이터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 신동환. (2017-11-11). 페달 시뮬레이터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 2017 대한임베디드공학회 추계학술대회, 316–317.
- "Electro-Mechanical Brake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 개발연구", 이재성. (2017-11-11). Electro-Mechanical Brake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 개발연구. 2017 대한임베디드공학회 추계학술대회, 446–447.
- "브레이크 시스템의 실시간 상태 추정 방법", 금대현. (2017-11-11). 브레이크 시스템의 실시간 상태 추정 방법. 2017 대한임베디드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구호작업을 위한 산소 공급 가젯의 설계", 박태상. (2017-05-19). 구호작업을 위한 산소 공급 가젯의 설계. 한국정밀공학회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959–960.
연구분야
미래유망 신기술(6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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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 IT(정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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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00. 기타 정보기술
10411. 기타 정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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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0. 기타(6T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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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100. 기타
70111. 미래유망신기술(6T) 세분류에 속하지 않는 기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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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0. 기타(6T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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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0. 기타(6T외)
70000. 기타(6T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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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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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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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11. 자동차/철도차량 관련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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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 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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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02. 소프트웨어
EE0201. 임베디드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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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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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8. 산업/일반기계
EA0808. 산업/일반기계 관련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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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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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01. 엔진/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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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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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02. 전기/전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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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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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09. 시스템제어/통합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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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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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10. 저공해/대체에너지 차량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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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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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09. 자동차/철도차량
EA0999. 달리 분류되지 않는 자동차/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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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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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06. 열/표면처리
EB0602. 도금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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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 전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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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05. 전기전자부품
ED0501. 센서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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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 전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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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99. 기타 전기/전자
ED9999. 달리 분류되지 않는 전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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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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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모빌리티
자율주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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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모빌리티
도심항공교통(U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