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위반 감시시스템 및 교통법규위반 감시시스템 운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가시광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교차로 및 건널목에서 정지신호를 무시하거나 과속하는 차량을 단속할 수 있는 교통법규위반 감시시스템을 개시(introduce)한다. 상기 교통법규위반 감시시스템은, 마스터 제어장치 및 슬레이브 제어장치를 구비한다. 상기 마스터 제어장치는 자동차의 교통신호 위반을 감시하기 위하여 자동차에 정차명령 지시신호, 출발명령 신호 및 속도정보 요청신호를 송신하고 자동차로부터 정차명령 응답신호, 출발명령 응답신호 및 속도요청 응답신호를 수신하여 처리한다. 상기 슬레이브 제어장치는 상기 정차명령 지시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정차명령 응답신호를, 상기 출발명령 지시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출발명령 응답신호를 그리고 상기 속도정보 요청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속도요청 응답신호를 각각 송신한다. 상기 마스터 제어장치 및 상기 슬레이브 제어장치는 가시광 통신을 이용하여 통신을 수행하는 것이 본 발명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