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동력 향상을 위한 전기기계브레이크

Abstract

본 발명은 제동력 향상을 위한 전기기계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 차량 프레임에 체결되고, 상기 차량의 휠과 함께 회전하는 디스크의 상단부를 수용하며, 양 측판에 슬라이딩 가이드를 구비하는 캐리어; 상기 슬라이딩 가이드를 따라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내측에 모터 구동에 따라 회전하는 스크류를 구비하는 컬럼; 상기 캐리어와 결합하고, 상기 컬럼과의 접촉에 의해 이동하는 캘리퍼; 상기 스크류에 나선물림하고, 상기 스크류 회전에 따라 상기 스크류상에서 전후진하는 이동블럭; 상기 이동블럭의 이동에 의해 상기 디스크 내측면측으로 이동하여 상기 디스크의 내측면을 가압하는 이너패드; 상기 이동블럭의 이동에 의해 상기 디스크 외측면측으로 이동하여 상기 디스크의 외측면을 가압하는 아웃터패드; 상기 이동블럭의 이동에 의해 상기 디스크 상단측으로 이동하여 상기 디스크 상단의 원주면을 가압하는 어퍼패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