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식 스마트 표시소자

Abstract

본 발명은 접착식 스마트 표시소자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접착식 스마트 표시소자는 접착층; 상기 접착층 상에 배치된 제1전극; 상기 제1전극 상에 배치되고 상호 적층되어 배치된 변색소자부 및 태양전지부; 상기 변색소자부 및 태양전지부가 적층된 적층 구조 상에 배치되고, 200 내지 1000 nm 파장의 빛에 대하여 투과성을 갖는 상기 제2전극; 및 상기 접착층, 제1전극, 변색소자부, 태양전지부 및 제2전극 중 적어도 하나의 상부에 배치되고, 외부로부터 유입된 빛이 반사 또는 투과함으로써 외부로 방출되는 빛의 색상을 변경하는 기준색상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