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간-코발트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질소 담지된 탄소 나노선의 거미망 구조체 조성물, 이의 합성 방법 및 이차전지 음극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메조 세공을 갖는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 및 상기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에 배치된 MnCoOX 나노입자;를 포함하고, 상기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는 복수의 교차점을 갖도록 배치되어 거미줄 망 구조의 네트워크 구조체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이를 토대로 이차전지 음극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 및 이차전지 음극 조성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이차전지 음극 조성물은, 메조 세공을 갖는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 및 상기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에 배치된 MnCoOX 나노입자;를 포함하고, 상기 질소 도핑 탄소 나노 파이버는 복수의 교차점을 갖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비인더 없이 전극구성이 가능하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충전용량, 장기 안정성 및 전류밀도에 따른 안정한 충전용량을 보이는 우수한 이차전지 음극소재 및 슈퍼캐패시터, 센서 등의 우수한 전극소재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