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발광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기계적 발광섬유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기계적 발광섬유의 제조방법은 표면에 길이방향으로 홈부가 형성된 탄성섬유를 준비하는 단계, 상기 탄성섬유 상에 커플링제를 포함한 프라이머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탄성섬유의 홈부에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을 충진하는 단계 및 상기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이 홈부에 충진된 탄성섬유 상에 실리콘점착제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때, 상기 실리콘점착제층은 탄성섬유와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에 동시에 3차원적으로 점착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탄성섬유 상에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층을 형성하기 전 프라이머를 이용하여 탄성섬유에 표면처리를 함으로서, 탄성섬유와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층 사이의 접착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응력전달물질과 응력발광물질의 혼합물이 충진된 탄성섬유를 실리콘점착제로 한번 더 코팅함으로써, 기계적 발광섬유의 내구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