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타입 피질전도 측정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풍선 타입 피질전도 측정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두개골의 천공 면적을 최소화하고, 대뇌피질과 두개골 사이에 긴밀하게 밀착되어 안정적으로 전기 신호를 측정하고, 대뇌 피질에 전기 자극을 가할 수 있는 풍선 타입 피질전도 측정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대뇌피질과 두개골 사이로 삽입되도록 마련된 삽입부를 갖는 기판유닛; 및 상기 기판유닛의 일면 및 타면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마련되는 측정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삽입부는, 내부에 유체가 주입 및 배출됨에 따라 팽창 및 수축할 수 있도록 마련되며, 상기 삽입부가 팽창될 경우, 상기 삽입부의 일면은 상기 두개골의 내측면에 밀착되어 상기 삽입부를 지지하며, 상기 삽입부의 타면은 상기 대뇌피질의 형상에 대응되도록 변형되어 상기 측정유닛을 상기 대뇌피질에 밀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선 타입 피질전도 측정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