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 시스템 및 온수매트 시스템을 이용한 자극 제공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온수매트 시스템은, 내부에 격자 형태로 복수 개의 배관이 배치되는 매트부; 상기 복수 개의 배관에 온수를 공급하는 급수부; 상기 복수 개의 배관의 교차 지점에 배치되어, 상기 복수 개의 배관에 가해진 하중을 감지하는 센서부; 및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된 하중에 기초하여 그리드 형태의 히트 맵(grid heat map)을 생성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처리부에서 생성된 히트 맵에 기초하여 상기 매트부에 누워 있는 사용자의 수면 상태가 결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