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상지 재활로봇

본 발명은, 베이스프레임, 베이스프레임에 착탈 가능하게 설치하며, 인체의 상완을 지지하는 상완 지지부, 베이스프레임에 결합 설치하는 전완 회전감속기, 전완 회전감속기의 축 단부에 착탈 가능하게 설치하는 전완 운동부, 베이스프레임에 결합 설치된 상태로 전완 회전감속기와 연결되어, 전완회전감속기로 회전력을 전달하면서 전완 운동부가 회전되게 하는 전완 구동모터, 전완 운동부의 일단에 착탈 가능하게 설치하며, 인체의 손을 지지한 상태로 상기 손을 운동시키는 손재활로봇부를 포함하는 모듈형 상지 재활로봇을 제공한다.이와 같은 모듈형 상지 재활로봇은, 상완 지지부 및 전완 운동부의 환자의 상완 및 전완 부분을 안착시킨 상태에서 전완 구동모터와 전완 회전감속기를 통해 팔꿈치 재활운동이 이루어지는 부분과 환자의 손을 안착 지지한 상태에서 손목 및 손가락의 재활운동이 이루어지게 하는 손재활로봇부가 상호 대응되는 도브테일을 통해 착탈 가능하게 결합된 바, 환자의 팔꿈치 재활운동을 위한 장치 부분과 손목 및 손가락의 재활운동을 위한 장치 부분을 선택적으로 분리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설치공간을 효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음과 더불어 유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