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데이터 중복으로 빠른 쿼리 처리를 지원하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저장 시스템, 저장 방법 및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저장 방법에 기초한 쿼리를 처리하는 방법

STORAGE SYSTEM AND STORING METHOD OF RELATIONAL DATABASE FOR HIGH QUERY PERFORMANCE WITH LOW DATA REDUNDANCY AND PROCESSING METHOD OF QUERY BASED ON STORING METHOD OF RELATIONAL DATABASE

일 실시예에 따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저장 방법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들 간의 참조 및 제약 조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및 조인 술어 정보를 포함하는 쿼리 집합를 기초로, 테이블들 및 엣지들을 포함하는 조인 그래프를 생성하고, 조인 그래프에 포함된 테이블들 간의 조인 연산의 비용에 기초하여 테이블들의 타입을 구분하고, 엣지에 의해 서로 연결되는 상기 테이블들의 타입에 기초하여, 조인 그래프 내의 엣지들의 타입을 구분하고, 조인 그래프 내에서 간접 엣지 조건을 만족하는 두 테이블 사이에 가상의 엣지를 추가하며, 가상의 엣지를 포함하는 엣지들의 타입에 기초하여, 조인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분할 계획을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