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시스템 및 이의 동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메모리 셀 어레이를 포함하는 광학 메모리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셀 어레이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단위 셀은, 제1전극 및 제2전극을 포함하는 커패시터; 상기 제1전극에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된 제1다이오드 및 제2다이오드를 포함하며, 상기 제1다이오드는 서로 접합된 제1부도체 및 제2부도체를 포함하고, 상기 제2다이오드는 서로 접합된 제3부도체 및 제4부도체를 포함하며, 상기 제1부도체 내지 상기 제4부도체는 각각 5 eV 이상의 밴드갭을 갖는, 광학 메모리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