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전달 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약물 전달 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생체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약물을 전달하고 동시에 생체조직에 밀착되어 전기 신호를 측정하거나 생체조직에 전기 자극을 가할 수 있는 약물 전달 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인체 내부에 삽입되며, 하나 이상의 배출공극이 형성된 다공질의 삽입부를 갖는 기판유닛; 및 상기 삽입부는, 내부에 약물이 주입 및 배출됨에 따라 팽창 및 수축되면서 생체조직의 형상에 대응되도록 변형될 수 있도록 마련되며, 상기 삽입부는, 상기 생체조직에 밀착된 상태에서, 주입된 약물을 상기 생체조직에 전달하도록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약물 전달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