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도체를 이용한 황 담지 복합체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부도체를 이용한 황 담지 복합체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황 원소 또는 황계 화합물이 부도체 물질에 담지된 복합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용 양극 활물질에 관한 것이며, 또한 본 발명은 (a)황 원소 또는 황계 화합물과 부도체 물질을 4:1~6:1의 중량비로 혼합하고 150~160℃의 온도에서 10~14시간 동안 가열하는 단계; 및 (b)상기 (a) 단계에서 가열한 혼합물을 질소 하에서 240~260℃의 온도에서 2~4시간 동안 다시 가열하고 식히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용 양극 활물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