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용적맥파 센서를 이용한 심박수 측정 방법, 이를 이용하는 심박수 측정 장치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심박수 측정 방법은 정해진 기준시간단위로 광용적맥파 센서에 의해 센싱된 PPG 조도 센싱 값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정해진 기준시간단위로 획득한 상기 PPG 조도 센싱 값의 분산도에 기초하여 필터링 기준을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필터링 기준에 따라, 상기 광용적맥파 센서에 의해 센싱되는 상기 PPG 조도 센싱 값을 필터링하는 단계 및 필터링된 상기 PPG 조도 센싱 값에 기초하여, 심박수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