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 조절이 가능한 유체형 렌즈

Abstract

본 발명은 외측 둘레로 가해지는 인장력 또는 압축력으로 초점거리가 조절되는 렌즈부; 및 꼬임과 코일링이 형성되어 가열 또는 냉각시 수축 또는 팽창하는 섬유가 상기 렌즈부의 외측 둘레를 인장하거나 압축하여 상기 렌즈부의 표면 굴곡을 변경시키는 소프트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초점가변형 렌즈를 개시한다.본 발명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초점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장치로 인장력 또는 압축력으로 초점거리가 조절되는 렌즈부와 수축 또는 팽창하는 섬유를 통해 렌즈부의 표면 굴곡을 변경시키는 소프트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초점가변형 렌즈를 개시한다. 전술한 섬유를 활용한 소프트 액추에이터를 이용하여 비교적 가볍고 구현하기 쉬운 구조를 제공하며, 특히, 렌즈 외막에 수용되는 액체의 양을 조절하던 기존 기술의 번거로움을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