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순도를 위한 발광파장 제어 및 좁은 발광파장을 가지는 양자점 제조방법 및 필름 제조방법

Method of manufacturing quantum dot having tunable and narrow-band luminescence and manufacturing film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고색순도를 위한 발광파장 제어와 좁은 발광파장을 가지는 양자점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인듐전구체 및 아연전구체를 산에 녹여 혼합물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혼합물에 인 화합물을 넣어 In(Zn)P계코어를 형성하는 단계, 상기 혼합물에 셀레늄 화합물 및 상기 아연전구체를 넣어 상기 In(Zn)P계코어상에 코팅된 제1 쉘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물에 황 화합물 및 상기 아연전구체를 넣어 상기 제1 쉘 상에 코팅된 제2 쉘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쉘은 ZnSe으로 형성되고, 상기 제2 쉘은 ZnS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하는 양자점의 제조방법을 제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