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 시스템의 파라미터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FMCW 레이더 시스템의 파라미터 추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FMCW 레이더 시스템의 파라미터 추정 장치는 타겟에 반사된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수신신호를 추출하는 RF 신호 처리부; 상기 RF(Radio Frequency) 신호 처리부에 의해 추출된 수신신호를 보간하여 수신신호의 샘플수를 증가시키는 보간부; 및 상기 보간부에 의해 처리된 수신신호에서 주파수 스펙트럼을 검출하는 주파수 스펙트럼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