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운영체제의 태스크 실행 시간 모니터링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시간 운영체제의 태스크 실행 시간 모니터링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실시간 운영체제의 태스크 실행 시간 모니터링 장치를 이용한 실시간 운영체제의 태스크 실행 시간 모니터링 방법에 있어서, 태스크 실행 시간 모니터링 방법은 복수의 태스크의 시작 시점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점의 종료 시간을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된 시작 시간 및 종료시간을 각각의 태스크 별로 저장하는 단계, 그리고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에 대한 정보 송신을 요청하는 정보 출력 메시지를 수신하면, 상기 정보 출력 메시지를 수신한 시점 이전에 저장된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 단말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로부터 태스크의 모니터링 정보 요청이 있는 경우에만 기 저장된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을 일괄 제공하게 되므로, 각 태스크가 종료될 때마다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종래의 기술에 비해 정보 출력에 따른 시스템의 부하를 크게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