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시스템 기반 큰 규모 빈발 패턴 마이닝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분산 시스템의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은 빈발 k-항목 집합을 이용하여 후보 (k+1)-항목 집합을 결정하는 단계; 분산 시스템에 분산 저장된 비트맵 청크들을 이용하여 후보 (k+1)-항목 집합의 부분 지지도들을 계산하는 단계; 후보 (k+1)-항목 집합의 부분 지지도들을 합산하는 단계; 및 부분 지지도들의 합산 결과에 기초하여 빈발 (k+1)-항목 집합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