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감지 복합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가역적 변색을 통한 수소 감지가 가능한 복합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구체적으로 산화아연(ZnO) 나노입자의 표면상에 산화팔라듐(PdO) 입자가 부착된 복합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상기 복합입자를 활용한 수소 감지 센서, 나노섬유, 고분자 필름 및 도료 등의 응용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