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간 갭이 준수되는 전송방식에 대한 저지연 시분할 버스점유를 지원하는 방법과 그 방법을 위한 기기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기기는, 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버스로 전송하고, 버스에서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그리고,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상태, 예를 들어 LOW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상태, 예를 들어 HIGH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