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섬유 기반 유연 발광 장치

Abstract

유연 발광 장치가 개시된다. 유연 발광 장치는 고분자 매트릭스 및 이의 내부에 분산된 나노 발광체를 포함하고, 전계(electric field)의 인가에 의해 광을 생성하는 발광 복합체 매질; 발광 복합체 매질 내부에서 제1 방향으로 연장되고, 동일 가상 평면에서 서로 이격되게 배치되고, 제1 전압이 인가되는 복수의 제1 섬유 전극들; 및 발광 복합체 매질 내부에서 상기 제1 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제1 섬유 전극들과 교대로 배치되며, 상기 제1 전압과 다른 제2 전압이 인가되는 복수의 제2 섬유 전극들을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