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로봇의 자세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로봇의 자세를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이미지를 캡쳐하는 단계, 상기 캡쳐된 이미지에서 마이크로로봇을 인식하는 단계, 상기 인식된 마이크로로봇 상에 마커를 표시하는 단계, 상기 표시된 마커 상의 복수의 점들의 색상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획득한 색상을 이용하여 상기 마이크로로봇의 자세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마이크로로봇의 자세 측정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