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측정 시스템,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위치 측정 시스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이동체에 구비되는 복수의 측위 노드를 직각 방향으로 배치하여 타겟 노드의 측위를 위한 연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측위 정확도도 개선할 수 있는 위치 측정 시스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이동이 가능한 이동체를 이용하여 대상체의 위치를 측정하는 위치 측정 시스템에 있어서, 제1 측위 노드(NA), 제2 측위 노드(NB) 및 제3 측위 노드(NC)를 포함하는 복수의 측위 노드를 구비하는 이동체; 및 타겟 노드(NT)를 구비하는 대상체;를 포함하며, 상기 이동체에서 상기 제2 측위 노드(NB)와 상기 제3 측위 노드(NC)는 상기 제1 측위 노드(NA)를 기준으로 서로 수직인 방향에 위치하는 직각 삼각형 구조를 이루고, 상기 복수의 측위 노드는 각각 상기 타겟 노드(NT)에 대한 거리를 산출하여 상기 대상체의 위치를 측정하는데 사용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측정 시스템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