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 태양전지 일체형 배터리

Abstract

본 발명은 태양전지 일체형 배터리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광흡수층과 금속기판층의 사이에 적층되는 절연막층에 형성되는 비아홀을 통해 전자전달 경로가 형성되어 상기 광흡수층에서 생성된 전기가 상기 비아홀을 통해 상기 금속기판층으로 전달되도록 위치되는 박막태양전지부; 및 상기 금속기판층과 함께 상기 박막태양전지부의 밑면에 적층되어 상기 광흡수층에서 생성된 전기를 인가 받아 충전되는 2차전지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막 태양전지 일체형 배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