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비트 ADC 도청 채널의 보안 정보 전송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단일 비트 ADC 채널의 보안 정보 전송방법에 관한 것으로, 송신단에서 송신신호에 첨가 잡음을 첨가하여 송신하고, 각각 단일 비트 DAC를 포함하는 수신단과 도청단에서 수신하되, 도청단에서는 수신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처리하는 단일 비트 ADC 채널의 보안 정보 전송방법에 있어서, 상기 수신단의 첨가 잡음이 도청단의 첨가 잡음보다 작을 때 BPSK(Binary Phase Shift Keying) 분포를 사용하고, 상기 수신단의 첨가 잡음이 도청단의 첨가 잡음보다 클 때 2개의 메시지점이 모두 양의 값을 가지는 비대칭 BPSK 분포를 이용하여 코드북을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