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영상 재생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360도 영상 재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360도 영상 재생 방법은 360도 영상의 일부 영역을 재생하는 방법으로서, 복수의 360도 영상 프레임 각각의 복수 픽셀에 대해, 옵티컬 플로우(optical flow)과 돌출성(saliency)을 각각 계산하는 전처리 단계; 계산된 옵티컬 플로우와 돌출성을 이용하여 각 360도 영상 프레임에서의 가상 카메라 경로를 설정하는 설정 단계; 및 설정된 가상 카메라 경로를 따라 360도 영상의 일부 영역을 재생하는 재생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