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 특성 측정 장치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유체 특성 측정 장치는 내부에 유체가 흐르는 튜브의 외측을 둘러싸도록 설치된 제1 측정부; 및 상기 제1 측정부로부터 이격되어 상기 튜브의 외측을 둘러싸도록 설치된 제2 측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측정부 또는 상기 제2 측정부는 각각이 설치된 위치에서 상기 튜브의 원주 방향으로 작용하는 인장 응력을 측정하며, 상기 인장 응력으로부터 유체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