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스로포이에틴 유래 펩티드를 함유하는 세포증식 촉진용 조성물

Abstract

에리스로포이에틴 유래 펩티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세포증식 촉진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천연 인간 에리스로포이에틴에 비해 간단한 구조를 가지므로 조직-혈관방어막(tissue-blood barrier)의 통과가 용이하고 세포 보호 활성이 우수하고, 세포 증식 부작용이 없으며, 조혈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바, 빈혈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에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