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의 조향을 위한 자기-음향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마이크로 로봇의 조향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대상체를 외측에 배치되는 베이스와, 상기 대상체에 주입되는 복수개의 마이크로 로봇과, 상기 베이스에 설치되며, 상기 대상체에 음파를 송출하여 음향 발생부, 및 상기 베이스에 설치되며, 상기 대상체에 자기장 필드를 형성하는 자기장 발생부를 포함하고, 상기 음향 발생부에서 음파가 송출되면 상기 복수개의 마이크로 로봇이 기 설정된 위치로 포커싱된 군집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