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중재 시술을 위한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 생성 방법

Abstract

환자에 대해 촬영된 3차원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 엑스선 장치의 엑스선 소스와 환자 사이의 위치 관계를 고려하여, 3차원 이미지의 투영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 및 결정된 투영 방향에서 3차원 이미지를 2차원 평면에 투영하여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