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입출력 인터페이스 컨트롤러를 위한 효율적인 기능 검증 환경구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입출력 인터페이스인, PCI 익스프레스 컨트롤러의 기능 검증을 위해 효율적인 검증 환경을 제안하였다. 검증 환경은 벡터 생성 부분, 테스트 벤치, 그리고 두개의 메모리로 구성된다. 이러한 효율적인 검증 환경을 제대로 동작시키기 위한 명령어 세트를 정의하였다 이 명령어는 어셈블리 구조를 가지며, PCI 익스프레스의 모든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설계된 PCI 익스프레스 컨트롤러를 검증하기 위한 모든 시나리오를 제공하도록 정의되었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랜덤 벡터 생성 부분, 시뮬레이션 부분, 그리고 비교 엔진으로 구성된 랜덤 검증 환경을 제안하였다. 본 랜덤 테스트 검증 환경에서 수행된 결과는 일반적인 기본 동작 검증과 설계 기반 검증에서 찾지 못한 특수 경우의 에러도 발견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