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계식 브레이크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전기기계식 브레이크는 적어도 세 개의 웨지(wedge) 및 서포터를 포함하고, 제1 웨지는 제1 경사각을 가지며 디스크에 마찰력을 가하는 제1 브레이크 패드를 구비하며, 제1 서포터는 상기 제1 웨지와 결합되어 상기 제1 웨지에 가해지는 구동력에 의하여 수평 및 수직방향으로 이동되고, 제2 웨지는 제2 경사각을 가지며 상기 디스크에 마찰력을 가하는 제2 브레이크 패드를 구비하며, 제2 서포터는 상기 제2 웨지와 결합되어 상기 제2 웨지에 가해지는 구동력에 의하여 수평 및 수직방향으로 이동되고, 제3 웨지는 제3 경사각을 가지며 상기 디스크에 마찰력을 가하는 제3 브레이크 패드를 구비하며, 제3 서포터는 상기 제3 웨지와 결합되어 상기 제3 웨지에 가해지는 외력에 의하여 수직방향으로 이동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