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단 및 관리를 위한 휴대용 분광 이미징 디바이스, 사용자 단말기, 그 방법 및 그 프로그램

Abstract

피부 진단 및 관리를 위한 휴대용 분광 이미징 디바이스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피부 진단 및 관리를 위한 휴대용 분광 이미징 디바이스는 촬영 기능을 갖는 사용자 단말에 장착되고, 필터 휠에 형성된 다수의 광학 필터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광원을 촬영 대상의 피부로 조사하며, 상기 촬영 대상의 피부로부터 반사된 광을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촬영부로 출력하는 광학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의 촬영 요청에 따라 상기 다수의 광학 필터의 각각의 광학 필터가 상기 광원과 일직선 상에 위치되도록 상기 촬영부의 촬영 속도에 기반하여 상기 필터 휠을 연속적으로 회전시키는 구동 모터; 및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촬영 요청을 수신하도록 통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