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의 무결성 검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어플리케이션의 함수 단위로 무결성을 검증함으로써 초기에 부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어플리케이션이 호출되는 시점에 실시간으로 함수 단위로 무결성을 검증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 실행중에 내외부의 환경요인으로 함수가 변경되었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무결성 검사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전원 인가단계와, 단말기의 소프트웨어 초기화를 실행하는 소프트웨어 초기화 실행단계와, 부트-로더 실행단계와, 어플리케이션 실행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어플리케이션 실행단계는 상기 소프트웨어에 포함되는 복수의 어플리케이션 중 실행하고자 하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어플리케이션 선택단계와, 선택된 어플리케이션의 함수의 무결성을 검증하는 무결성 검증단계와, 무결성 검증이 완료된 어플리케이션의 함수를 실행하는 함수 실행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의 무결성 검사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