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 장치 및 이에 의한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 생성 방법

Abstract

대상체에 대한 3차원 이미지 내 혈관의 특징점들 및 반지름 크기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특징점들을 2차원 평면에 투영하는 단계; 2차원 평면에 투영된 각 특징점에 대해 소정 거리 범위 내에 위치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 결정된 밝기 값으로 각 픽셀을 채색하여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상의 엑스선 이미지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