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밀도 네트워크를 위한 협력 기지국 설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초고밀도 네트워크를 위한 협력 기지국 설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초고밀도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주기지국의 제어부가 송수신부를 통해 다른 기지국들과 통신하여 협력 기지국을 설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단말에서 수신된 기지국들의 수신 링크 파워를 확인하고, 가장 강한 수신 링크 파워를 가지는 기지국을 주기지국으로 설정하고, 상기 주기지국의 수신 링크 파워에 대한 주기지국을 제외한 각 기지국들의 수신 링크 파워의 비를 구하고, 각 기지국들의 수신 링크 파워의 비가 설정 값 이상인 기지국들을 협력 기지국으로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