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이용한 일회박출량 산출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calculating cardiac output using AI

본 발명은 복수의 동맥혈압값 및 각 동맥혈압값에 대응되는 일회박출량을 포함하는 제1데이터 및 제2데이터 중 미리 설정된 범위의 동맥혈압값 및 일회박출량을 필터링하는 필터링부; 상기 제1데이터에서 필터링된 제3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동맥혈압값을 기초로 일회박출량을 산출하는 제1 일회박출량 산출 모델을 선행 학습시키는 선행 학습부; 상기 제2데이터에서 필터링된 제4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동맥혈압값을 기초로 일회박출량을 산출하는 제1 일회박출량 산출 모델을 전이 학습시켜 제2 일회박출량 산출 모델을 생성시키는 전이 학습부; 및 상기 제2 일회박출량 산출 모델을 이용하여 입력된 특정 환자의 동맥혈압에 대응하는 일회박출량을 산출하는 일회박출량 산출부를 포함하는 AI를 이용하는 일회박출량 산출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