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입 동기 링 발진기 기반의 저전력 FSK 복조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주입 동기 링 발진기(injection-locking ring oscillator, ILRO)를 이용하여 위상 고정 루프 구성 및 데이터 복조를 위한 회로의 구성 없이 간단한 구조 및 저비용 저전력으로 동작되는 저전력 FSK 복조 장치를 구현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주입 동기 링 발진기 기반의 저전력 FSK 복조 장치는 펄스 폭이 제어된 중간 주파수 신호에 기반한 주입 잠금 신호의 여부에 따라 입력신호 대비 출력신호의 위상 변화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위상 변화가 스테이지별로 반영된 복수의 신호를 출력하는 주입 동기 링 발진기 및 상기 복수의 신호 중 어느 하나의 신호를 샘플링하고, 상기 위상 변화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복원하는 시간 디지털 변환기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