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추적 시스템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위치 추적 시스템은, 피보호자에 착용되어, 피보호자의 위치정보 또는 생체정보를 획득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하고,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부터 수신된 메시지를 보호자 또는 외부기관에 제공하는 모니터링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상기 모니터링 장치에 피보호자의 광역 위치 정보에 대한 메시지를 송신하여 상기 모니터링 장치에서 상기 피보호자의 광역 위치 정보를 먼저 파악하고, 상기 보호자 또는 외부기관의 근접 수색 요청에 따라서 상기 모니터링 장치가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피보호자의 근접 위치 정보를 획득하도록 요청하여,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상기 피보호자의 근접 위치 정보에 대한 메시지를 상기 모니터링 장치에 송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