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운동을 위한 파지 훈련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손 운동을 하는 동안 악력이 측정될 수 있으며, 측정된 악력에 따라 훈련 저항부의 훈련 저항을 교체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적합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손 운동을 위한 파지 훈련 장치에 관한 것으로, 손 운동을 위한 파지 훈련 장치는, 사용자의 손이 파지되도록 길이방향으로 연장되는 고정형 파지부; 상기 고정형 파지부에서 이격되어 배치되며, 사용자의 손이 파지되도록 길이방향으로 연장되는 이동형 파지부; 스프링이 체결되며, 상기 고정형 파지부와 상기 이동형 파지부를 연결하는 훈련 저항부; 상기 고정형 파지부와 상기 이동형 파지부의 이격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측정부; 상기 측정부에서 측정된 이격거리를 통해 악력을 계산할 수 있는 처리부; 및 상기 측정부의 데이터를 상기 처리부에 전송할 수 있는 전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