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습윤 구동 방식의 광자극기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광 자극기는 체내의 특정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신경신호를 얻기 위한 장치로서, 전극을 포함하고, 상기 전극과 연결되는 다수개의 전기 단자가 구비되는 본체부, 상기 본체부의 일측에서 연장되며, 전기습윤을 구동시키기 위한 다수개의 전도성 물방울이 소정의 거리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광선로 기판; 및 상기 본체부에 배치되며, 상기 광선로 기판에 형성된 전도성 물방울이 배치되는 방향으로 광을 발생시키는 광원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기 단자 각각은 상기 각각의 전도성 물방울과 연결되며, 상기 전도성 물방울은 상기 전기 단자에 의해 전기장이 인가되는 경우에 광을 통과시키고, 전기장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에 진행되는 광을 상기 전도성 물방울의 상부로 반사시켜 특정 신경세포를 자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단일 자극 지점의 신경세포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깊이 방향으로 여러 지점의 신경세포를 자극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하게 신경신호의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