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AMT1;2 및 OsGOGAT1 유전자의 이중 활성화 태깅 돌연변이가 유도된 질소 이용 효율 및 생산성이 개선된 식물

Abstract

본 발명은 암모늄 수송체 및 글루타메이트 합성 유전자의 이중 활성화 태깅 돌연변이 유도를 통한 질소 이용 효율이 개선된 식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형질전환 식물은 야생형 또는 다른 형질전환 식물에 비하여 식물의 생육 전 단계에서 질소 흡수, 동화 및 재이동과 같은 질소 이용 효율의 현저한 증가를 나타내며, 이를 통해 성장률, 바이오 매스 및 낟알 수율을 현저히 증가시킨다. 상기 형질전환 식물은 질소 제한 조건에서 작물 수확량을 증가시키면서도 비료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작물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농업 및 식품 분야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