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 네트워크에서 단말-위성 간 태스크 오프로딩 수행 방법 및 장치

Abstract

MEC 네트워크에서 적어도 하나의 위성과 태스크 오프로딩을 수행하는 단말의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초기 입력값을 획득하는 과정; 타임 슬롯 t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위성으로부터 태스크 오프로딩을 수행여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 상기 타임 슬롯 t에서 상기 단말의 정보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위성으로부터 획득한 태스크 오프로딩을 수행여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기반으로 태스크 오프로딩 수행 여부에 따른 목적 함수를 각각 설정하는 과정; 상기 태스크 오프로딩 수행 여부에 따른 각각의 목적 함수의 최소값을 획득하고 상기 각각의 목적 함수의 최소값을 비교하는 과정; 및 상기 비교결과에 따라 상기 타임 슬롯 t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위성으로 태스크 오프로딩 수행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