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TiO 기반 인 시투 성장한 산소생성반용용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기전도도가 높은 2가 티타늄의 산화물을 지지체로 적용하여 우수한 산소발생반응(OER)의 촉매 성능 및 내구성을 가지는 OER 촉매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 TiO2-x(0.1≤ x 003c# 2)를 만족하는 다공성 티타늄산화물 지지체; 및 상기 티타늄산화물 지지체에 담지된 금속수산화물;을 포함하는 다공성의 산소생성반응용(Oxygen Evolution Reaction, OER)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