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밍 전력을 할당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위성, 수신기, 재머 및 도청기가 존재하는 다중 빔 위성 통신 환경에서의 재밍 전력 할당 방법은 상기 위성과 상기 수신기 간 채널 이득, 상기 위성과 상기 도청기 간 채널 이득, 상기 재머와 상기 수신기 간 채널 이득, 상기 재머와 상기 도청기 간 채널 이득, 및 상기 위성의 전력 할당량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위성과 상기 수신기 간의 보안 용량을 최소화하는 상기 재머의 재밍 전력을 결정하는 단계로서, 상기 위성과 상기 수신기 간의 보안 용량은 상기 위성과 상기 수신기 간의 채널 용량과 상기 위성과 상기 도청기 간의 채널 용량의 차인 단계, 및 상기 결정된 재밍 전력을 상기 재머에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