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장 구동 약물표적 장치

Abstract

자성체와 치료약물을 포함하는 약물전달체를 대상체 내의 병변 부위로 표적화시키는 자기장 구동 약물표적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자기장 구동 약물표적 장치는 정적 자기장과 동적 자기장을 각각 제공 가능한 자기장부; 및 상기 대상체에 대한 상기 자기장부의 위치를 조절하도록 상기 자기장부가 설치되는 정위프레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