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엔트로피 추정 방법 및 장치

Abstract

최소 엔트로피 추정 방법이 개시된다. 본 최소 엔트로피 추정 방법은 복수의 난수가 입력되면, 복수의 난수에 대한 충돌 확률(collision probability) 값을 산출하는 단계, 산출된 충돌 확률 값을 이용하여 최대 확률 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최대 확률 값을 이용하여, 최소 엔트로피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